역량강화교육
보육교직원 역량강화교육이란?
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및 보육서비스 질 제고를 위하여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역량강화교육입니다.보육교직원 역량강화교육
| 대상 | 교육명 | 
|---|---|
| 원장 | 센터 사업설명회 | 
| 보육사업안내 교육 | |
| 어린이집 운영계획 수립하기 | |
| 어린이집 인사노무교육 | |
| 개인정보보호 및 CCTV교육 | |
| 슬기로운 원장생활 | |
| 원장의 직무스트레스 관리 | |
| 2025년 보육사업안내 묻고 답하기 | |
| 스마트한 이음교육 | |
| 나를 찾아가는 여행(에니어그램) | |
| 2025년 센터 사업보고대회 | |
| 신입&경력교사 | 건강․영양 교육 | 
| [세이브더칠드런] 아동권리 기본교육 | |
| 놀이중심 상호작용 | |
| 어린이집에서의 ESG 활동 | |
| 보육일지 및 관찰일지 작성법 | |
| 부모상담기법 | |
| 이음(영아,유아) 교육 | |
| 중간 관리자 | [세이브더칠드런]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| 
| 디지털 역량강화 | |
| 슬기로운 교사생활 | |
| 취약보육 | 장애인식개선교육 | 
| 시간제 및 연장반 교사를 위한 반응적 상호작용방법 | 
원장 교육
| 내용 | 연간일정(월) | |||||||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2 | 3 | 4 | 5 | 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 |
| 센터 사업설명회 | ○ | |||||||||||
| 어린이집 인사노무교육 | ○ | ○ | ○ | ○ | ||||||||
| 어린이집 운영 계획 수립하기 | ○ | |||||||||||
| 보육사업안내 교육 | ○ | ○ | ||||||||||
| 개인정보보호 및 CCTV 교육 | ○ | |||||||||||
| 슬기로운 원장생활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||||||
| 원장의 직무스트레스 관리 | ○ | |||||||||||
| 2025년 보육사업안내 묻고 답하기 | ○ | |||||||||||
| 스마트한 이음교육 | ○ | ○ | ||||||||||
| 나를 찾아가는 여행(에니어그램) | ○ | |||||||||||
| 2025년 센터 사업보고대회 | ○ | ○ | ||||||||||
교사 및 기타보육교직원 교육
신입 & 경력교사 교육
| 내용 | 연간일정(월) | |||||||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2 | 3 | 4 | 5 | 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 |
| 건강‧영양교육 | ○ | ○ | ||||||||||
| [세이브더칠드런] 아동권리 기본교육 | ○ | |||||||||||
| 놀이중심 상호작용 | ○ | ○ | ○ | |||||||||
| 어린이집에서의 ESG 활동 | ○ | ○ | ||||||||||
| 보육일지 및 관찰일지 작성법 | ○ | ○ | ○ | |||||||||
| 부모상담기법 | ○ | ○ | ||||||||||
| 이음(영아,유아) 교육 | ○ | ○ | ||||||||||
중간 관리자
| 내용 | 연간일정(월) | |||||||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2 | 3 | 4 | 5 | 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 |
| [세이브더칠드런]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| ○ | |||||||||||
| 디지털 역량강화 | ○ | ○ | ○ | |||||||||
| 슬기로운 교사생활 | ○ | ○ | ○ | ○ | ||||||||
취약보육
| 내용 | 연간일정(월) | |||||||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2 | 3 | 4 | 5 | 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 |
| 장애인식개선교육 | ○ | ○ | ||||||||||
| 시간제 및 연장반 교사를 위한 반응적 상호작용방법 | ○ | ○ | ||||||||||
